건강한 차 이야기(수제 딸기차)

2016. 12. 8. 21:48요리 이야기

 

 

현대인의 가장 큰 관심사가 있다면 여러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각자의 중요도는 모두 다르겠지만 모두가 공감 할 수 있는 관심사는 바로 건강 이겠죠?

 

현대인들은 많은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외부 환경적인 오염과 여러가지 내부적인

바이러스. 세균등과의 열악한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어요.

 

그래서 시간이 갈수록 관심이 높아져 가는 것은 무엇을 먹고 건강을 유지하며 살아야 할까 라는 문제가 갈수록 중요해지나 봅니다.

 

오늘 시간에는 겨울에 가장 흔히 마시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차로 건강을 관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여러분도 따뜻하고 달콤한 차 좋아하시죠? ㅎㅎ

저도 참 좋아하고 즐겨 마시고 있답니다.

 

요즘 우리들은 정보의 홍수시대에 살고 있기에 수많은 정보들을 접하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 내용이 특별한 것이 아니라서 실망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그렇지만 몇가지 차들과 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해요.

 

1. 모과차

 

모과의 향은 정말 좋아요~~^^

가을 모과 나무에 달려 있는 잘 익은 모과 하나로도 충분히 모과의 향을 진하게

느낄 수 있답니다.

모과는 천연 비타민제라고 하네요.

기관지와 관련한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비타민ㅊ와 사과산이 풍부해 면역력 증강에 좋다고 합니다.

모과차를 자주 마시면 목감기.천식.기침.폐렴등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피로회복.피부미용,숙취해소,항암작용까지 정말 환상적이네요~~^^

 

2.딸기차

 

 

 

여러분 딸기를 차로 마신다? 들어보셨어요?

보기에도 너무 예쁜 딸기를 딸기청을 만들거나 슬라이스하여 건조기에 말려서 차를 만들어요~~^^

딸기의 효능은 말하지 않아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죠? ㅎㅎ

그래도 다시한번 복습~~!!

우선은 비타민C가 풍부,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좋아요~~

철분이 풍부하다고 해요. 와우~~^^ 빈혈에 좋고 베리류가 가지고 있는

**안토시아닌** 노화방지에 좋다고 하네요 ㅎㅎ

 

3. 국화차

 

이번에는 요즘 계절에 어울리는 국화꽃차예요.

국화의 향을 맡으며 마시는 고급스러운 차죠~~^^

효능은...역시 면역력 강화,비타민C가 풍부하여 노화예방, 머리를 맑고 시원하게 해주는 효과, 정신을 안정시켜주고 어지럼증.두통 개선에도 좋다고 하네요.

혈관계 질환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콜레스테롤을 녹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꾸준히 마시면 성인병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겠네요. ㅎㅎ

또한가지 눈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 A.카로틴 덕분이래요.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우리들에게 여러가지로 많은 도움을 주는 참 좋은 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