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안상홍님께서 알려주신 에덴동산의 생명과의 비밀

2019. 5. 15. 22:30나의 신앙 이야기/아버지 하나님

이 시간에는 에덴동산의 숨겨진 비밀인 생명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인류는 죽음의 고통에서 신음하고 있고 그 누구도 예외없이 죽음을 피해갈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만물의 영장이라고 하는 우리가 왜 죽을 수 밖에 없는 불쌍하고 가련한 존재가 되었을까요?
성경 기록을 보면 인류가 죽게된 역사는 에덴에서 시작되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곳에 해답이 있다는 말처럼 인류가 살 수 있는 방법도 에덴에 있지 않을까요?

마태복음 13장 34절~ 
예수께서 이 모든 것을 무리에게 비유로 말씀하시고 비유가 아니면 아무것도 말씀하지 아니하셨으니 이는 선지자로 말씀하신 바 내가 입을 열어 비유로 말하고 창세부터 감추인 것을 드러내리라 함을 이루려 하심이니라.


우리의 구원자 되신 예수님께서는 모든 말씀을 비유로 하시고 창세부터 감추인 것들을 드러내신다고 하셨습니다. 창세기에 감추어진 비밀이 있다는 말씀입니다. 
창세기 속에 감추어 놓으신 생명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먹으면 죽는 선악과와 먹으면 영생하는 생명과 -


하나님께서는 에덴동산에 아담과 하와를 살게 하시고 생명과와 선악과를 두셨습니다.
우리는 선악과는 잘 알고 있지만 생명과에 대해서는 생소하고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많으시리라 예상되는데요. 하나님께서는 선악과는 절대로 먹지 말라는 말씀을 주십니다.


창세기 2장 16절~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전연 죽으리라 하시리라.


잘 아시다시피 아담과 하와는 마귀의 꼬임을 받아 선악과를 따 먹고 죽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모든 인류는 죽음의 고통을 당하게 되었고 그 죽음에서 자유로운 사람은 한 사람도 없게 된 것이지요. 그렇다면 인류가 다시 살 수 있는 길은 없겠습니까? 계속해서 그 문제를 창세기에서 찰아봅시다.


창세기 3장 22절~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 손을 들어 생명나무 실과도 따 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여호와 하나님이 에덴동산에서 그 사람을 쫒아내시고 에던 동산 동편에 그룹들과 두루도는 화염검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


선악과를 먹고 죽게 된 아담과 하와가 무엇을 먹으면 영생한다고 하였습니까? 죄인이라 할지라도 생명과만 먹으면 영생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죄인들은 생명과를 먹을 수 없도록 그룹들과 두루도는 화염검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였습니다.


만약 죄인들이 먹지 못하도록 막아 놓은 생명과를 다시 허락하실 분이 있다면 그 분은 누구이시겠습니까? 오직 하나님 한 분밖에는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금하신 것을 하나님이 아닌 그 누가 허락할 수 있겠습니까?


- 생명과의 실체는 유월절 -


에덴동산의 생명과는 비유라고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생명과의 실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요한복음 6장 53절~58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을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멱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인하여 살리라. 이것은 하늘로서 내려온 떡이니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지 아니하여 이 떡을 먹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 


누구든지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으면 영생을 가졌다고 하였습니다. 에덴동산에서는 무엇을 먹어야 영생한다고 하였습니까? 예수님의 살과 피입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살과 피는 에덴동산의 무엇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예수님의 살과 피는 에덴동산의 생명과의 실체입니다.


누구든지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자는 에덴동산의 생명과를 먹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방법은 없을까요?


마태복음 26장 17절~28절

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서 가로되 유월절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예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저물때에 예수께서 열 두 제자와 함께 앉으셨더니...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의 떡을 예수님의 살이라 하셨고 유월절의 포도주를 예수님의 피라고 말쑴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유월절은 생명과인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예식입니다.
다시 말해 인류가 죽음의 고통에서 벗어나 영생을 얻는 방법이 바로 유월절인 것입니다.


오늘은 생명과의 비밀1편이고 다음 시간에는 이어서 영생의 비밀이 담긴 생명과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쩍 더워진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다음에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