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의 교파에 대해서...하나님의 교회(안상홍님)

2017. 3. 15. 15:36나의 신앙 이야기/하나님의 계명(진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기독교의 교파, 종파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교회라고하면 먼저 무슨 교파에 속하는지가 가장 궁금해 하는 요소중 하나더라고요. 그런데 왜 그런 고정관념이 생긴 것일까요?

교파라고 하는것이 언제부터 생긴 개념인지도 정확히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결론을 먼저 얘기하자면 예수님께서 이땅에 오셔서 친히 세우신 교회가 있습니다.

그 교회의 명칭은 성경을 통해서 살펴보면 `하나님의 교회`였다는 것을 알 수가 있고, 그 당시의 순수한 진리는 하나였기에 교파가 따로 존재하지 않았고 단일교회였습니다.


고린도전서 1장2절~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사도중의 사도였던 사도 바울이 예수님을 영접하기 전 유대교에 있었을때 그 당시 예수님을 영접하고 믿고 있었던 제자들을 심하게 핍박하고 옥에 가두고 심판하는데 앞장섰는데 그당시 예수님의 제자들이 다녔던 교회의 명칭을 `하나님의 교회`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갈라디아서 1장13절~ 내가 이전에 유대교에 있을때에 행한 일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하나님의 교회`를 심히 핍박하여 잔해하고...


초대교회 교회의 명칭은 `하나님의 교회`였으며 단일교회였으며 교파가 따로 없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그러면 지금의 여러교회... 장로교나 감리교 그리고 개신교 교파들이 생겨나게 된 배경은 무엇일까요?


원래 하나였던 `하나님의 교회`는 사도바울의 이방전도로 로마에 까지 복음이 전파되었고 예수님과 사도들이 세상을 떠난 주후 100년경부터 진리가 변개되기 시작합니다.

이미 태양신을 국교로 믿고 있었던 로마에 복음이 전파되는 과정중에 로마에 세워진 `하나님이 교회`의 진리가 하나씩 하나씩 로마국가의 종교였던 태양신의 규례로 변질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로마교회(천주교)의 영향력 아래 있었던 서방교회들부터 안식일과 유월절등 예수님께서 친히 세워주신 새언약의 규례와 법도를 버리고 곁길로 나가기 시작하여 AD321년 안식일 예배를 버리고 태양신의 날인 일요일 예배를 도입하게 되었고 AD 325년에는 로마의 콘스탄틴 황제의 주재 아래 열린 니케아 종교회의에서 생명의 유월절 진리를 폐지시켜 버리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생명의 진리가 모두 변개되어 순수했던 `하나님의 교회`는 무너지고 사라지게 되어 종교암흑시대가 도래되었고, 태양신 숭배사상을 교리로 내세운 로마교회였던 로마 카톨릭..천주교회의 무소불위의 권력으로 그 영향력 아래 있던 모든 교회는 로마 카톨릭의 지배아래 1260년이라는 종교의 암흑시대인 어둡고 무서운 시대를 거치게 되었습니다.

많은 무고한 생명들이 천주교의 교리에 복종치 않는다는 이유로 끔찍하게 죽어간 어두운 역사입니다.
그러한 천주교의 만행에 환멸을 느낀 유럽에서 종교개혁자들이 등장하게 되었고 16세기에 종교개혁을 통하여 많은 개신교들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종교개혁때 생겨난 교파들은 장로교,루터교,성공회,침례교,감리교,성결교 등등이 생겨나기 된 것이죠... 이런 종파들이 미국을 거쳐서 우리나라에 들어온 것입니다.


그런 입장에서 보자면 지금의 개신교 교회들이란 예수님께서 구원을 위해 세우신   성경의 진리인 새언약의 안식일과 유월절로 시작되는 연간절기인 3차의 7개 절기를 알지도 못하고 지키지 못한채 로마카톨릭..천주교에서 만들어낸 성경에 없는 태양신 숭배교리...일요일 예배. 태양신의 탄생일인 크리스마스. 태양신의 상징물인 십자가.. 바벨론의 모자숭배사상에서 기인한 마리아상 숭배. 그리고 많은 성인상들을 숭배하는 우상숭배 교리를 그대로 받아들여 지키게 되었고 오늘날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런 거짓교리로는 구원을 받을 수 없기에 하나님께서는 마지막 시대에 다시한번 이땅에 사람되어 오셔서 잃어버린 새언약의 진리를 찾아주시고 당신의 참 백성을 찾으시기 위해서... 그리고 거짓교회의 정체를 밝히시기 위해서 두번째 이땅에 오셨습니다.(히브리서 9장 28절)

 

그렇게 성경의 예언대로 이 시대 사람되어 오셔서 2천년전 예수님께서 세우신 `하나님의 교회`를 다시 세워주셨고 잃어버린 새언약의 모든 진리를 되찾아 지키게 해 주셨습니다.


이글을 읽으시는 많은 분들께서는 가까운 `하나님의 교회`를 방문하셔서 다시오신  재림 그리스도와 새언약의 진리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구원의 축복 받으셨으면 정말 기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